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양주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연구논총 미술교육연구논총 제70권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25 - 56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습자가 자발적인 존재자로서 이루어지는 통합미술교육이 어떠한 양상으로 나타나는지, 어떠한 방법으로 실행되는지를 고찰한 연구이다. 이를 위하여 연구자는성인 3명과 고등학생 8명의 연구 참여자를 대상으로 두 번의 실행연구를 진행하였다. 지금까지 통합미술교육은 이론적 논의를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참여관찰, 심층면담, 현지자료조사라는 질적연구 방법을 활용하여 현장을 보다 깊이 있고 생생하게관찰하고자 하였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학습자들이 미술 수업에서 어떠한 흐름이 있고반응이 있는지를 심층적으로 드러내고자 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가 학습자 중심미술수업을 진행하는 교육자들에게 조금 더 나은 방향의 통합교육 실천에 도움이 될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