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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현미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999 - 2,014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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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인해 소셜미디어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제작 및 유통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에게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는 현실이다. 이에 기업은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등 여러 노력을 강구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뷰티 인플루언서 특성이 구매 및 공유의도와 브랜드 태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SPSS 22.0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증 연구하였다. 그 결과, 뷰티 인플루언서의 특성 중 매력성은 만족도와 신뢰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분석되었고, 만족도와 신뢰도가 구매의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주지만 공유의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SNS 중 유튜브 채널만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으며, 향후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표본으로 설정하여 연구를 진행해 보고자 한다. 본 연구가 기업의 유튜브 마케팅 전략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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