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인규 (서경대학교) 정한경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23 - 150 (28page)
DOI
https://doi.org/10.38115/asgba.2017.14.6.1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존의 공동주택 시장이 공급자 위주로 편중되었다면 신규 공동주택 시장은 공급자 위주에서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되었고 구매의도에 직결되는 구매 결정요인 또한 복잡하고 다양화 되고 있다. 따라서 구매의도를 높이는 우선적 고려 요인과 분양마케팅 활동의 만족도가 공동주택 구매의도를 높이는 데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본 연구의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신규 공동주택에서는 입지 환경요인과 경제적 환경요인이 수요자의 구매의도 결정에 더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이 되며 단지 사회적 환경요인과 단지 구조적 환경요인은 비교적 중요하지 않음을 알 수 있게 되었다. 둘째, 분양마케팅 활동의 만족도의 직원 설명에 대한 만족도요인은 수요자 구매 결정요인에서 중요한 요인이 됨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모델하우스 방문 시 직원설명에 대한 만족도는 수요자의 구매의도를 높이는데 필요한 변수이며 구매결정에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공동주택 분양자는 모델하우스에 방문하는 수요자를 만족 시킬 수 있도록 직원 교육 문제와 직원 관리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 또한 수요자의 욕구와 필요에 부합한맞춤형 분양마케팅 활동을 할 때 보다 더 효과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