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문수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체육학회 한국초등체육학회지 한국초등체육학회지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51 - 68 (18page)
DOI
10.26844/ksepe.2023.29.1.5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 예비교사교육자가 뉴스포츠 수업에서 주목한 내용 측면을 탐색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 연구는 연구 참여자의 수업일지와 필드노트로 자료를 수집하였고, 귀납적 범주 분석 방법으로 자료 분석을 하였다. 첫째, 뉴스포츠 내용은 인지적 측면의 수업 운영에서 주목한 내용과 뉴스포츠 체험 과정에서 주목한 내용을 제시하였다. 둘째, 뉴스포츠 강좌를 운영하는 수업 전개구조로 이해, 체험, 소통의 수업 전개과정에서 교수자가 선택적으로 관심을 둔 내용을 제시하였다. 셋째, 뉴스포츠 수업에서 학습내용 전달 방식 중 언어 설명, 시범 그리고 매체 활용의 과정에서 주목한 내용을 제시하였다. 수업 주목하기의 논의에서는 뉴스포츠 수업에서 주목한 의도와 성과를 선행연구와의 관계성 속에서 분석하고 해석한 측면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는 ‘뉴스포츠를 활용한 체육수업’에서 주목하기의 연구 성과를 통해 뉴스포츠의 내용 구성, 수업 전개의 방향, 학습 내용 전달 방식 등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관한 운영의 실마리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