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초 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AI 챗봇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대학교수 인식 연구 - K 대학교를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10
대학 학사운영의 효과적인 안내를 위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안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22 .08
인공지능 챗봇의 성공과 실패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1 .01
체험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상황 기반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를 적용한 챗봇 이용의도 영향요인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4
어댑티브 어시스턴트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법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19 .01
A Study on AI Algorithm that can be used to Arts Exhibition : Focusing on the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the Chatbot Model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06
금융권 챗봇서비스의 사용자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금융업종별 비교분석
기술혁신학회지
2021 .10
AI 챗봇과 상담원이 추천하는 제품에 대한 태도와 선택연기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2022 .03
AI 챗봇 타입과 이용동기에 따른 사용만족도 및 지속사용의도 :자기결정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0
AI 기반 챗봇 한국어 텍스트의 자연어 분석 및 한국어 교육 활용 모색 - 챗GPT(ChatGPT)와 뉴빙(New-Bing)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5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챗봇과 보안 위험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챗봇의 의인화와 자기노출이 챗봇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논문지
2020 .03
사용자 친화적인 대화형 챗봇 구축을 위한 개발방법론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의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 서비스 가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금융 챗봇 서비스의 사용 의도에 대한 질적 탐색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1
쇼핑 챗봇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에이전트와 메시지 유형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9 .05
쇼핑 챗봇의 사용성 평가를 통한 오류 영역 별 디자인 개선 방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4 .06
[핫이슈] 진화하는 ‘챗봇’ 기술...‘챗GPT’, AI업계 핫이슈로 떠올라
특허뉴스
2023 .03
AI 소셜 챗봇의 과의존을 막기 위한 디자인 프릭션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