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들어가는 말
2. 우리나라 세계사 교육과정의 변천과 연구 경향
3. 각국 역사교육 과정 개요
4. 학교급별 계열화에 따른 세계사 교육과정 방안
5. 맺음말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세계사 교과서에서의 한국사 서술 경향과 과제 : 미국의 역사교육과 세계사 교과서 분석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05 .03
초등학교 사회과에서 세계사 교육의 가능성 탐색
역사와 세계
2012 .06
[기획:사회,교육환경의 변화와 대학 한국사교육의 진로]대학 한국사 교육과 세계사 교육의 소통과 연계 방안
역사와현실
2004 .06
우리나라 대학의 세계사 교육의 문제와 개선방향
역사교육
2008 .12
해방 이후 역사 교육과정 개정을 둘러싼 쟁점
역사교육
2006 .03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세계사교육의 쟁점과 당면 과제
역사교육
2016 .06
최근 중등학교 역사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세계사 과목의 편제와 내용 구성의 변화
역사교육
2011 .12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초ㆍ중고등학교 역사 교육과정의 계열화 분석 : 교수요목~제7차 교육과정
역사와 담론
2006 .09
참여와 상호작용의 세계사 : 세계사 내용 구성 방안
역사교육
2004 .12
미국, 영국, 일본의 역사교육과정 동향
역사교육
1999 .09
세계화 시대의 세계사 교육 : 상호관련성을 중심원리로 한 내용구성
역사교육
2002 .06
역사교육 계열화를 위한 고등학교 국사교육 내용구성 방안
역사와 담론
2005 .04
동아시아사 교과서에서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연계 방안
동북아역사논총
2013 .06
2007, 2011 역사과 교육과정 개정 논리와 계열성
역사교육
2011 .12
중학교 역사 과목 구성의 개념적 틀 검토 : 한국사와 세계사 연계/통합 내러티브들에 접근하는방안과 문제
역사교육
2011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