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요약
l. 서론
ll. Facial Animation 제작 기술동향
lll. 인공지능 Facial Animation제작방식의 알고리즘 연구
Ⅳ. 분석 및 평가
Ⅴ. 결론 및 향 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얼굴 표정의 결정요소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6 .05
실제 얼굴 근육 기반의 3차원 얼굴 리깅 패턴 최적화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6 .12
인체 해부학을 바탕으로 한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방법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4 .05
3D 캐릭터의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마커리스 표정 인식 기술 비교 분석 : 페이스웨어와 페이스쉬프트 방식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4 .12
3차원 디지털애니메이션을 위한 소형제작시스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6 .05
2D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활용되고 있는 3D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경향 분석 : 일본 장편애니메이션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06 .10
힘의 개념에 의한 캐릭터의 형태 변형 : 스쿼시와 스트레치
애니메이션연구
2013 .03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Animation Rigging system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08 .06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작연기 연구
영상기술연구
2002 .12
21세기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한국 캐릭터 특성 연구 - 연도별 Best 10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스탑모션 애니메이션을 위한 핫 폼과 실리콘 캐릭터 제작 연구 - 캐릭터 제작 과정을 중심으로-
예술과 미디어
2012 .01
성격에 따른 한국인 여성(20대) 캐릭터의 얼굴 모델 연구 : 관상학을 이용하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4 .08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의 융합 : 캐릭터와 제작 기법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3D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서 기술 및 예술적 표현요소 분석에 관한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3 .02
애니메이션에서 인체 표현에 따른 캐릭터의 형상(形象) 표현방식 분석 : 일본과 미국의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0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