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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완민 (부경대학교) 강성호 (조선대학교) 이한근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85 - 96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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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와 신체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한 관련 산업들의 폭발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기존 연구들은 신체 존중감과 소비자의 구매의도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일관적 결론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패션제품을 대상으로 신체 존중감과 소비자 구매의도 사이의 관계를 검토하고 이들 관계에서 존재하는 자기 감시성의 조절적 역할에 대해 살펴보았다. 17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위계적 조절 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신체 존중감은 온라인 패션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형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기 감시성은 신체 존중감과 온라인 패션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와의 관계에서 긍정적인 조절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가설설정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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