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선희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건국대학교 스토리앤이미지텔링연구소 스토리앤이미지텔링 스토리앤이미지텔링 제14집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61 - 18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포스트모던 그림책이 아동의 타자 이해 및 공감능력 증진에 대해 갖는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서울 소재 초등학교 5학년 두 학급을 대상으로 한 학급에서는 8권의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다른 학급에서는 8권의 옛이야기 그림책을 읽게 한 후, 그림책 읽기가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양적으로 분석한 결과, 포스트모던 그림책을 읽은 실험집단에서 관점취하기를 제외하고는 공감능력이 향상됨을 알 수 있었다. 반면 옛이야기 그림책을 읽은 통제집단에서는 오히려 공감능력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여 이야기 서술 방식이 공감 능력 증진에 영향을 미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연구 목적 및 필요성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