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선희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건국대학교 스토리앤이미지텔링연구소 스토리앤이미지텔링 스토리앤이미지텔링 제18집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15 - 4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패러디 그림책 읽기가 아동의 자기 주도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기도 소재 G 초등학교 4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나누어, 실험집단 아동에게『아기 돼지 삼형제』와 그의 패러디 그림책 8권을 읽게 한 후, 패러디 그림책 읽기가 아동의 자기 주도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를 양적으로 분석한 결과, 아무것도 읽지 않는 통제집단의 아동에 비해, 실험집단의 아동은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과 그 하위 구성요소인 학습 열정과 창의성, 자아개념 부분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다. 즉 옛이야기와 그의 패러디 그림책을 읽은 아동은 부분적이지만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증진되었음을 알 수 있었으며, 이는 교사 면담을 통해서도 확인되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802-000268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