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Cho-Hi Park (Sungshin Women"s University) Jung-Sook Oh (Kyungbo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제9권 1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139 - 15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외모지상주의가 과열된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실제로 여성의 외모에 관련된 화장품 지출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여성들이 화장품을 구입하는 주요 구매결정 요인으로는 가격, 환경, 브랜드 로열티, 포장 디자인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영국여성이 백화점 화장품 구매 시 구입을 결정짓는 요인과 화장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를 시행하기 위하여 조사대상자는 런던에 위치한 웨스트필드 쇼핑센터에서 180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이루어 졌다. 연구 분석은 SPSS 21.0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였다. 연구결과, 많은 여성들은 백화점 화장품이 그들의 피부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으며 유명 브랜드의 원료 및 성분은 신뢰할 수 있다고 응답하였다. 하지만 영국여성들은 유명 브랜드 화장품을 선호하지만 얼굴에 사용하는 크림에 많은 돈을 소비하는 것은 원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의 의미는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을 가격은 저렴하면서 원료도 윤리적으로 바른 것으로 하여 소비자의 믿음을 계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Background
Ⅲ. Methodology
Ⅳ. Results and Discuss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93-000922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