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51 - 279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삶의 목적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와 생활기술을 구조화하였다. 삶의 목적의식 함양에 도움을 주는 총 10개의 교육 프로그램(16 차시)을 개발하여 교수·학습 활동을 전개한 이후 학생들의 삶의 목적과 그릿, 정신건강 수준에 어떠한 변화가 나타나는지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비교하였다. 분석 결과, 실험집단의 학생들은 삶의 목적 수준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향상이 나타났으며, 그릿과 정신건강 수준도 다소 향상되었다. 학생들은 교육 프로그램 이수 이전보다 자신의 인생이 새롭고 흥분되고 기대되며, 자신의 삶이 최상의 것들로 가득 차 있고, 자신은 은퇴 후 새롭고 신나는 일을 할 것이며, 자신의 평소 생활은 열정적이고 활기차다고 응답했다. 이는 삶의 목적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삶의 목표 수준이 향상될 수 있음을 입증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