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도학회 대한무도학회지 대한무도학회지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1 - 7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태권도장의 서비스품질과 지속의도와의 관계에서 고객만족과 도장 신뢰도의 연속다중매개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제주지역의 초등학교 자녀가 태권도 도장에 등록해 있는 학부모 223명이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질문지 조사기법을 이용하여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도장신뢰도, 지속의도 질문지를 완료하도록 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기 위하여 SPSS 18.0, AMOS 18.0 및 SPSS PROCESS Macro분석을 이용하였다. 주요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은 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개변인인 고객만족과 도장신뢰도에도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도장신뢰도 또한 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도장신뢰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을 경유하여 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비스품질은 도장신뢰도를 경유하여 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과 도장신뢰도를 경유하여 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