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예진 (한밭대학교) 하광수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21 종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99 - 100 (2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통신기술의 융합과 4차 산업혁명을 통한 고도화된 기술은 서비스 구조를 비롯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태까지 변화시켰다. 특히 이런 변화와 함께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전염병의 확산은 사회 전반에서 비대면과 디지털 서비스의 보급을 촉발시켰다. 키오스크는 SST(Self-Service Technology)로 인해 서비스 구조의 행태가 변화하게 된 대표적 사례로 노동력의 절감과 효율성 및 고객 서비스 향상 등의 효과를 일으키며 다양한 유형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기술 발전 속도를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