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예림 (한림대학교) 최시온 (한림대학교) 윤성민 (한림대학교) 조유진 (한림대학교) 이지현 (한림대학교) 서수종 (한림대학교) 정지연 (한림대학교) 정혜선 (한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0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1,098 - 1,10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프랜차이즈 매장의 무인주문결제 키오스크(kiosk)의 사용자 경험을 현장관찰과 인터뷰를 통해 분석하여 사용자의 불편함을 살펴보고, 그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였다. 각 매장마다의 불편함이 다양하여 개개인 맞춤 시스템의 개선이 시급하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선방안을 제시한 뒤 끝으로 향후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연구 결과
3. 결론 및 논의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117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