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은지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1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5권 제2호(A)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79 - 8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데이터를 활용하여 일상생활, 생활주변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주어진 데이터에서 주어진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하여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수업이 아닌, 주어진 데이터에 학습자 스스로 적절한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수업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주어진 데이터에 질문을 하고, 데이터로부터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서 데이터 리터러시 신장이 이루어질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수업 모형을 연구하고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데이터 분석 수업 설계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