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옥영 (성균관대학교) 김재현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193 - 196 (4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공지능 기술이 국가 경쟁력이 된 시점에서 AI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대학에서의 AI 교육이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에서 AI 교육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AI 교육에 대한 효율적인 방향성을 연구하였다. 이를 위하여 서울 소재 대학의 2학년 학생 973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하여 AI 교육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설문 결과 분석에 따르면 전공별로 AI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다르게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대감은 8개의 요소를 구성하여 분석하였고, 전공별로 나타난 차별성을 근거로 AI 교육 효과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방향성에 대한 방법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결론
4.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