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상우 (고려대학교) 홍후조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59 - 77 (19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로 지능 정보화 시대의 SW · AI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교육에서 AI 기반 학습 내용을 분석하고 검토함으로써, SW · AI 교육을 위한 학교 실과/정보 교과 및 교과 외 AI 기반 학습 내용을 포함한 영역을 중심으로 수학 교육과정 개선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2015 개정 교육과정기준 문서를 토대로 AI 기술의 역량적 접근을 위한 교과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교육의 나아갈 방향, 목표, 길러야 할 역량 등을 고려하여 수학의 영역 분류에 따른 핵심개념을 추출하고 그 성취기준을 탐구하여 제시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라 초등학교에서는 개념적 사고, 중학교에서는 추론적 사고, 고등학교에서는 융 · 복합적 사고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학교는 순수학문으로서의 가치와 미래사회에서의 습득에 필요한 가치의 혼합 융합된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구안이 절실하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