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동성 (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교육학회 초등교육연구 초등교육연구 제34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31 - 5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교사교육자와 초등학교 교사들의 학교교과목 및 교사교육과정 개발 사례를 조명함으로써 학교교육과정과 학교교과목의 개발을 위한 절차적 지식과 방법을 마련하는 데 있다. 이 글은 다음과 같은 4단계를 중심으로 학교교과목 및 교 사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을 위한 절차적 지식과 방법을 기술하였다. 1학교교과목과 교사교육과정의 성격 기술하기 2총괄 및 세부 교육목표 설정하기 3내용체계 및 성 취기준 생성하기 4교수.학습 및 평가 계획 수립하기. 이 연구의 결과는 단위학교 및 교사 차원의 학교교과목과 교사교육과정 개발을 지원하고 촉진하기 위한 절차적 지 식과 방법, 교수 내용 지식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