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들어가며
Ⅱ. 디지털시장법
Ⅲ. 개정 소비자권리지침
Ⅳ. 국내법 적용 가능성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국도 욕심내는 ‘인천공항 면세점’… 새 사업자 누가 될까
한경BUSINESS
2023 .02
전자상거래에서 사업자의 위해방지 조치의무와 책임 - 온라인플랫폼 운영사업자의 의무를 중심으로 -
소비자문제연구
2021 .12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책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 논의를 중심으로 -
법조
2021 .10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 공정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입법적 고찰 - 플랫폼 운영사업자와 이용사업자간 법률관계를 중심으로 -
재산법연구
2024 .02
온라인 플랫폼사업자와 상거래법제 : ‘양면시장(Two-Sided Market)’에 적합한 규제방향 검토
기업법연구
2018 .03
전자상거래 소비자법제 분석 연구
정책연구보고서
2021 .12
전자상거래 시장변화에 따른 온라인 플랫폼 운영사업자의 의무와 책임
소비자정책동향
2021 .05
플랫폼 사업자 규제법안에 대한 비판적 검토
법조
2018 .01
플랫폼 사업자의 반독점사건 당사자적격 검토
법학연구
2019 .12
디지털 개인정보와 디지털콘텐츠의 계약적 교환 - 소비자보호의 관점에서 -
비교사법
2019 .08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경쟁법상의 규제? 일본에서의 독점금지법 규제 현황을 중심으로 -
원광법학
2021 .09
전자상거래법 전부개정안과 개인정보보호
안암법학
2021 .11
플랫폼의 경쟁 규제와 대상 사업자의 결정
경쟁저널
2024 .10
온라인 중개플랫폼 사업자 규제에 대한 EU 및 국내 입법 동향에 관한 소고
법학연구
2020 .09
가칭 ‘온라인 플랫폼 경쟁촉진법안’에 대한 헌법적 검토 – 시장지배적 플랫폼 사업자 사전지정ㆍ입증책임 전환제와 경쟁제한성 추정ㆍ입증책임 전환제를 중심으로 –
헌법학연구
2024 .09
프랜차이즈 사업자와 일반 사업자간 경쟁과 제품 차별화 전략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18 .01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시장지배적지위 남용행위에 대한 심사지침」의 시행과 온라인 플랫폼 규제 측면에서의 시사점
경제법연구
2023 .04
플랫폼 공유경제의 과세문제 ― C2C 공유경제를 중심으로 ―
조세와 법
2024 .06
온라인플랫폼에서의 중소·벤처기업 보호를 위한 법적 과제 - 유럽연합에서의 거대 온라인플랫폼의 경쟁제한에 대비한 ‘디지털시장법 (Digital Market Act)’ 제정 내용을 중심으로 -
아주법학
2021 .11
온라인플랫폼 사업자의 자사우대 행위의 위법성에 대한 소고
원광법학
202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