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왕문첩 (부경대학교) 염창선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3권 제4호(JKIIT, Vol.13, No.4)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95 - 102 (8page)
DOI
10.14801/jkiit.2015.13.4.9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에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고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국내 은행들은 사업의 성공을 위해 스마트폰 뱅킹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 연구는 스마트폰 뱅킹의 주요 성공요인인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품질 요인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 분석한 결과, 서비스품질 요인인 효율성, 이행성, 프라이버시는 스마트폰 뱅킹의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시스템 이용가능성과 공감성은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고객만족은 충성도에 정(+) 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성공적인 스마트폰 뱅킹의 구현 및 운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