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수부 (Kongju National University) 이종호 (Kongju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5권 제7호(통권 제96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35 - 5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 호텔O2O의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O2O기업체들 간의 경쟁이 극심해지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더욱 좋은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면, 기업체들은 경쟁우위를 획득하게 된다. 그러나 중국호텔 O2O애플리케이션의 특성요인, 신뢰와 만족도, 지속적 사용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심층적인 실증연구가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용자들이 호텔O2O 서비스의 어떤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들과 O2O호텔업체들 간에 지속적 관계유지를 위하여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를 탐색해야 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O2O 애플리케이션의 관련 선행연구를 검토하여, O2O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찾내고, 이들이 신뢰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통해 소비자들의 O2O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 사용의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 시사점과 경영전략을 제시하였다. 설문지 조사를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고, 연구모형과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IBM SPSS Statistics 22.0과 AMOS 22.0을 이용하여 실증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호텔 O2O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이 5 개(가격할인성, 편리성, 보안성, 상호작용성, 다양성)로 분류하고, 이중 상호작용성을 제외한 모든 특성이 신뢰, 만족도와 지속적 사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호텔업체들은 특히 상호작용성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음을 밝혔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
IV. 실증분석
V.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3-002114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