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과학회 한국무용과학회지 한국무용과학회지 제34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7 - 4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무용을 활용한 금연공익광고(뇌의 고통, 폐의 고통)를 통해 대중에게 금연인식, 무용에 대한 호기심, 무용이미지, 금연의도가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는지 살펴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연구대상자는 무용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 200명을 대상으로 2016년 5월1일~27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회수된 설문지 총 200부 중 검수를 통하여 내용의 신뢰성이 없다고 판단되어지는 자료를 제외한 158부를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V20.0 통계프로그램으로 빈도분석과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무용을 활용한 금연광고는 금연인식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p<.05). 둘째, 무용을 활용한 금연광고를 통해 무용호기심이 유발되었다(p<.05). 셋째, 무용을 활용한 금연광고를 통해 무용이미지가 향상되었다(p<.05). 넷째, 무용을 활용한 금연광고는 금연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p<.05).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