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준 (덕성여자대학교) 김문섭 (대구한의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425 - 1,44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장애인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의 자격화제도 수요 기반 타당화와 현행의 일반평생교육 분야에서 양성되는 평생교육사의 전문 수행역량에 대비한 변별화 관점에 의해 장애인평생교육 전문인력의 교과교육과정 내용 수업 지도 한정성을 검토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 방법은 문헌 분석과 전문가 회의를 병행한 두 가지 절차로 구성되었다. 연구 내용으로는 장애인평생교육 전문인력이 교과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수업 지도를 수행하는 데 융합적으로 고려되는 관련 전문가와 한정성 요인이 제시되었다. 또한, 위 한정성의 크기를 판단할 수 있는 차원을 교과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의 여부에 따라 두 가지로 제시하였다. 연구 결과, 장애인평생교육 전문인력의 교과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수업 지도의 한정성은 자격 기반의 경력개발경로 구축과 밀접히 융합 전개되어야 한다는 측면이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