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경영학회 유통경영학회지 유통경영학회지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17 - 2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스마트폰은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있다. 본 연구는 스마트폰 이용동기 요인에 대한 고객만족을 성과변수로, 고객만족을 매개변수로 하여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스마트폰 이용에 있어 서비스품질 요인이 스마트폰 이용동기 요인과 고객만족 간에 조절역할을 하는지를 검증하기 위해 연구 과제를 도출하였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자 3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스마트폰 이용동기 요인 중 사회적 지위가 고객만족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며, 빠른 접속성, 문제해결성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마트폰 이용자의 고객만족이 고객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마트폰 이용동기 요인 중 오락성/시간 때우기와 고객만족 간에 서비스품질은 조절효과가 없었으며, 빠른 접속성과 고객만족 간에 서비스품질은 조절효과가 없었다. 또한 사회적 지위와 고객만족 간에 서비스품질은 조절효과가 유의하게 나타났으며, 문제해결성과 고객만족 간에 서비스품질은 조절효과가 유의하게 나타났다. 이상의 이러한 연구결과는 스마트폰 이용자를 통한 스마트폰 판매의 효율적인 마케팅전략 방안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