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일 (대농) 윤성욱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22권 제9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532 - 540 (9page)
DOI
10.5762/KAIS.2021.22.9.53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의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아내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요인들 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스마트폰 기업이 고객의 재구매의도와 기업의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는 것이다. 선행 연구를 통해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 제품요인(유용성, 용이성), 기업요인(명품성, 기업이미지), 그리고 고객만족을 선정하여 이들 사이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가설의 검증은 부산의 대학생 197명의 설문자료를 구조방정식 모형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스마트폰의 명품성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없었다. 반면, 유용성, 용이성, 기업이미지는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 명품성과 기업이미지, 그리고 고객만족이 스마트폰의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분석의 결과에 대한 시사점과 향후 연구의 방향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3. 연구의 설계
4. 분석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