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지은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35 - 13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기조가 ‘디지털 소양 강화 및 정보교육 확대’인 것처럼 체계적인 인공지능 교육이 수업 현장에서 원활하게 이뤄질 필요가 있다. AI교육의 목표인 인공지능 리터러시 소양에 대한 최근 연구들을 살펴보면 인공지능 리터러시 개념 및 내용체계 등을 탐구하고 정립해가는 시작단계에 불과하며, 인공지능 교육 동향 연구는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나 인공지능 교육 모형 동향을 살핀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따라서 인공지능 교육 관련 교수·학습모형에 대한 관심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2017년에서 2022년까지의 국내의 인공지능 교육 관련 교수·학습 모형 동향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관련 논문을 수집해 현재까지의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분류기준에 따라 연구 편수, 연구 대상, 연구 내용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내용
4.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