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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임진숙 (북삼고등학교) 이도영 (동양중학교) 강신옥 (남평초등학교) 김인주 (교육부) 양석재 (여천중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2호(A)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57 - 61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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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학생들 역시 인공지능에 관한 소양과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 것이 시대적인 과제가 되었다. 이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초·중등 교육에서의 인공지능 교육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새롭게 등장한 인공지능의 개념과 내용이 초중등 학생의 수준에 맞게 해석되지 않았고, 인공지능 교육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나 내용체계도 아직 정립되어 있지 않아 교육현장에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의사결정트리, 이미지 인식, 강화 학습, 규칙 기반 전문가 시스템, 튜링 테스트, 그리고 비지도 학습이라는 인공지능의 여섯 가지의 개념을 주제로 국내·외의 AI 언플러그드 내용을 비교·분석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인공지능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인공지능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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