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성환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현대중국학회 현대중국연구 현대중국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559 - 605 (4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중국내 음식배달 모바일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을 구체화 시키는데있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관련 선행연구 고찰을 통하여 연구모형과 가설을 수립하였으며, 음식배달 모바일 앱 이용경험이 있는 북경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수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이용하여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을 통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음식배달 모바일 앱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추출된 5가지 요인 중 주관적 규범을 제외한 자기효능감과 혁신성, 편재성, 상호작용성은 지각된 유용성과 사용용이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각된 사용용이성과 지각된 유용성은 음식배달 모바일 앱 이용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지각된 사용용이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측면에서 중국내 음식배달 앱 관련 업체들을 위한 몇 가지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