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증군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317 - 330 (14page)
DOI
10.20462/TeBS.2017.12.18.6.3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존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지각된 가치에 관한 선행연구를 검토하였기 때문에 고객이 지각한 O2O 배달 앱 가치를 규명하고, 규명된 가치 요인들이 배달 앱의 고객만족과 인앱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지각된 가치 요인(감성적 가치, 기능적 가치, 사회적 가치, 금전적 가치)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요인 중 사회적 가치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정서적 가치, 기능적 가치, 금전적 가치)는 인앱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셋째, 고객 만족은 인앱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인앱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들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ethodology
Ⅳ.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690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