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규 (더라온) 김도훈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6권 제7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49 - 16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년 전부터 정보통신 기술발전과 스마트폰 확산으로 다양한 숙박플랫폼 서비스 제공 등 숙박산업 트렌드는 급격하게 변화하였다. 숙박플랫폼 서비스는 숙박과 관련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이 이를 어떻게 수용하는지에 대한 사용자 수용태도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하여 숙박플랫폼 서비스 소비자들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인들 간의 구조적 인과관계를 파악하고, 기술수용모델에서 성별에 따른 차이 검정을 통해 의의를 고찰하고자 한다. 분석 결과 숙박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지각된 용이성은 지각된 유용성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은 모두 숙박플랫폼 서비스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지각된 유용성과 신뢰는 숙박플랫폼 서비스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나 지각된 용이성은 숙박플랫폼 서비스 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숙박플랫폼 서비스의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유용성, 신뢰,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는 남녀 집단 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COVID-19 발생과 숙박산업 트렌드 변화로 숙박산업의 경영환경에서 경영전략과 마케팅 계획수립 시 시장세분화가 더욱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어 숙박플랫폼 서비스 수용태도에 관한 본 실증연구는 학술적이고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