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부하금장 (동아대학교) 요의 (동아대학교) 서주환 (동아대학교) 서주환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마케팅관리연구 마케팅관리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23.1
수록면
25 - 43 (19page)
DOI
https://doi.org/10.37202/KMMR.2023.28.1.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베트남에서 음식 배달 앱 서비스는(Food Delivery Apps Service) 2014년도부터 시작되었고 점점 발전하고 있다. 특히 2019년에 코로나 대유행(Covid-19 Pandemic)으로 인해 음식 배달 앱 서비스가 어느 때보다 많이 사용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혁신확산이론 및 기술수용모델을 바탕으로 베트남 소비자의음식 배달 앱 서비스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한 표본 수집은일종의 임의표본추출(Judgement sampling)방법으로 음식 배달 앱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있는 베트남소비자들만을 대상으로 하고, 총 286개의 유효 표본을 구조방정식모형(Structural Equation Mode)을통해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음식 배달 앱 서비스의 적합성, 관찰가능성이 음식 배달 앱서비스의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에 영향을 주었으며, 이를 매개하여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게다가 조절변수로서 스마트폰 하루 사용시간을 사용하여 분석한 결과 유의미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후 베트남의 배달 음식 서비스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